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여성포럼]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센터장 "제3자의 눈으로 자신을 돌아보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2016여성포럼]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센터장 "제3자의 눈으로 자신을 돌아보라"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센터장(상무)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여성'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선주 KT 상무는 9일 '2016 아시아 여성 리더스 포럼'에서 여성들이 야망을 가져야 한다"면서 "목표가 높을수록 꿈의 크기는 커진다"고 강조했다.


종가집 맏며느리이자 워킹맘, KT그룹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역할을 해내면서 직접 경험을 통해 깨달은 바에 대해 말했다.

이 상무는 "제3자의 시각에서 스스로를 보고 장점을 키우고 단점은 채워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그는 또 "주변사람들에게 편안한 사람이 될 필요가 있다"면서 "편안한 팔로워가 돼야 리더에게서 최선의 모습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업무분장을 할 때, 회식을 할 때 언저리에 있지 말고 당당하게 중심이 돼라"고 독려했다.


주말마다 가판 신문을 보는 곳에 아들을 데리고 갔던 추억을 언급하면서 "아이들에게 엄마가 일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만들어 주라"고 조언했다.


그는 "일과 가정, 둘 다 중요하다"면서 "하나를 선택하려고 하지 말라"고 주문했다. 이어 "직장과 가정이 나를 필요로 하는 그 순간만큼은 꼭 그 자리에 있으라"고 강조했다.


직장 내에서 '브랜드 만들기'의 중요성도 언급했다. 이선주 상무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조직 내에서 내 브랜드는 만들어진다"면서 "가끔씩 한 걸음 물러서서 내 브랜드를 바라보라"고 언급했다.


이 상무는 "브랜드는 서서히 만들어지고 바뀌기 쉽지 않으므로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하라"고 조언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