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 올해 연매출 1조1600억원 달성 예상
품질력·차별화된 디자인·중국 인기 등이 성공비결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올해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2003년 1월 첫 출시 이래 14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후'의 연매출 1조 돌파는 국내 화장품 단일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빠른 속도다.
LG생활건강은 "후는 올해 들어 약 10개월만에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면서 "연매출 1조16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3일 밝혔다. 후는 2009년 연매출 1000억원을 넘어선 이래 2013년 2000억원, 2014년 40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연매출 8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후의 성장비결로 품질과 차별화된 디자인 등을 꼽았다. 왕실의 독특한 궁중처방을 바탕 품질력을 높였고, 궁중 스토리를 담은 화려한 디자인이 국내외 고객들에게 통했다.
후는 원료를 선별하고 피부 안전성 평가를 실시해 피부에 좋은 한방 원료를 엄선해 다양한 제품에 담고 있다. 또 부드러운 발림성과 촉촉함, 영양감이 잘 전달되는 고농축 제형은 아시아 여성의 피부 특성에 맞게 완성했다.
대표제품인 비첩 자생에센스는 궁중 한방처방에 생명력의 근본이 담긴 초자하비단을 더한 고기능 한방 에센스로, 후 한방연구소의 특화된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형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국내 프레스티지 주름개선 기능성 에센스 부문에서 2011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화려한 디자인 또한 후의 인기 비결이다. 궁중 문화유산을 접목해 스토리가 있는 화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또한 왕후의 궁중문화 럭셔리 마케팅을 펼쳐 중국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었다.
후는 중국에 2006년 론칭한 뒤 고급화 전략을 펼치며 상해의 빠바이빤(八百伴), 쥬광(久光), 북경의 SKP 등 대도시 최고급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중국 내에 15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지난해에는 중국에서 전년 대비 197%의 매출 신장을 달성하기도 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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