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동원시스템즈, 3Q 깜짝실적…내년 20% 이상 성장 전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현대증권이 1일 동원시스템즈에 대해 3분기 깜짝실적을 기록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2만원을 종전대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3분기 연결기준 매출 3320억원, 영업이익 380억원을 기록해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전용기 연구원은 "60억원 초과 영업이익은 건설부문에서 20억원, 포장부문에서 40억원으로 구분이 가능하다"며 "지배주주순이익은 240억원을 기록해 차입금 감소효과와 비수익 사업부문 매각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사업 부분별로도 전 부문에서 고른 실적 상승세를 기록했다. 참치캔 뚜껑 생산 기업인 Talopa 시스템 수출증가에 힘입어 3분기 매출 110억원에 영업이익 21억원을 기록했고 3분기 페트병 수요 증가 영향으로 테크팩 솔루션은 매출 1040억원에 영업이익 165억원을 기록해 성장을 주도했다. 전 연구원은 "HRM의 성장에 따른 포장부문도 성장추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베트남 포장 자회사는 228억원에 7%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해 목표 영업이익률 10%를 향해 순항중에 있다"고 말했다.


내년에도 20% 이상의 성장이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전 연구원은 "실적 추세는 음식료 섹터와 다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내부거래 비중이 20% 이하로 다른 포장재기업과 차별성이 있고 수출비중은 20%를 넘어 내년 20% 이상의 성장이 가능해 실적 측면에서 코스피200 기업 중 비교우위에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