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창군, 풍천장어 홍보와 체험 효과적으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풍천장어 웰빙식품센터에 디지털 전시물 제작설치 착수"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풍천장어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풍천장어 웰빙식품센터’에 전시물을 제작하고 홍보공간을 조성한다.

군은 31일 군청 상황실에서 박우정 군수와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풍천장어 웰빙식품센터 전시물 제작설치용역 설계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계완료 보고에서는 지난 9월 20일 착수보고회를 거쳐 제시된 의견과 자료 등을 보완 반영해 보다 나은 전시물이 제작될 수 있는 방안 등이 보고됐다.

군은 이날 제시된 의견 등을 최종 보완해 설계가 완료되면 다음 달부터 공사에 착수해 내년 1월 중 전시물제작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풍천장어 전시물이 제작 설치되는 웰빙식품센터는 총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2,863㎡ 규모로 지난해 6월 완공됐으며 현재 1층에서는 식당이 운영되고 있고 전시 홍보관은 2층에 설치될 예정이다.


웰빙식품센터 외부에는 센터를 알릴 수 있는 각종 안내판이 설치되며 내부에는 상징 조형물과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풍천장어의 특성과 다양한 효능을 보고 느낄 수 있는 전시공간이 마련된다.


박우정 군수는 “작설차, 복분자주와 함께 선운산 3대 특산물인 풍천장어를 보고 느끼고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아름답고 청정한 고창의 자연생태환경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전시 효과 구현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