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백세인의 잔치! 곡성 장수 어르신 120여명과 함께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백세인의 잔치! 곡성 장수 어르신 120여명과 함께해..
AD


"27일‘제8회 구곡순담 100세 문화행사’순창에서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27일 일품공원(전북 순창읍)에서 열린 ‘제8회 구곡순담 100세 문화행사’에 지역 어르신 120여 명이 함께 참석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곡순담 100세 문화행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수벨트 지역인 구례군, 곡성군, 순창군, 담양군이 장수벨트행정협의회를 구성해 건강 장수 노인들의 천수를 축하하기 위해 매년 4개 군이 돌아가면서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곡성에 거주하시는 100세 이상 장수 어르신 16명 중 조진형(101세, 석곡면) 어르신이 대표로 건강을 기원하는 천수패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백세인의 잔치! 곡성 장수 어르신 120여명과 함께해..


풍물공연, 국악한마당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건강진단 체험과 농·특산물 시식 부스, 추억의 주전부리 코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4개 군에서 각각 어르신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문화공연이 마련돼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곡성군은 장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년 ‘경로잔치’를 베풀고, 어버이 날에는 독거노인들에게 카네이션 달아드리며 감사의 뜻을 전한다. 3대가 함께 거주하는 효도가정에 효행장려금을 지원하고, 경로당에는 생활용품을 지원하며, 지속적인 고독사 지킴이 활동을 펼치는 등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복지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