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아침, 저녁 기온차로 민감해지는 환절기 피부. 속 담김과 탄력 저하, 트러블 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이라면 주목하라. 정제수 대신 효과를 배가시키는 특별한 물 담은 효능 좋은 뷰티 템을 소개한다.
◆ 건조한 피부는 선인장 추출물
환절기 피부 건강을 해치는 피부 속 수분 부족. 건조해진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로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트러블을 유발한다. 이럴수록 기초부터 탄탄한 수분관리는 필수다.
헉슬리 '토너 익스트랙트잇'은 정제수 대신 90% 이상 자연 유래 선인장 추출물을 담았다. 피부에 볼륨 있는 수분감을 가져다주며 극한 환경의 사하라 사막에서도 생존하는 선인장 생명력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준다.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정돈해주고 ph5.5 약산성 토너로 피부 밸런스를 유지시켜준다.
◆ 민감한 피부는 알로에 베라 잎 즙
외부 유해환경, 급변하는 기후 조건 등으로 인해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 작은 자극에도 예민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천연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트러블과 건조함으로 달아오른 피부 진정, 외부 환경 자극으로 인해 예민해지지 않도록 충분한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라포랩 '퍼펙팅 스킨쉴드'는 UDSA 인증 알로에 베라 잎 즙을 베이스로 사용했다. 천연 유래 성분 90% 이상 함유한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 관리에 탁월한 제품이다. 미백과 주름개선 성분을 함유한 2중 기능성 제품이다. 무자극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 가벼운 에멀전 제형이지만 호호씨오일, 시어버터 등 천연 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 강력한 가을 자외선은 칼렌듈라 꽃 추출물
사계절 내내 우리 피부 건강을 위협하는 자외선. 여름 동안 강력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속 멜라닌 색소가 많이 증가해 있는 상태다. 환절기에는 피부 컨디션이 저하돼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햇볕을 차단해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로마티카 '칼렌듈라 논나노 유브이 프로텍션'은 정제수가 아닌 칼렌듈라 꽃 추출물을 함유했다. 외부 자극에 손상받은 피부 진정, 자외선 차단, 주름, 미백 3중 기능성을 갖춘 멀티 선케어 제품이다. 100% 무기 자외선 차단, 무향 무취 실리콘 프리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 임산부부터 아이까지 사용 가능하다. 미국 환경단체에서 '2016 베스트 선크림' 부분에 선정돼 제품력과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
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