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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다음앱 '딜리버리' 오픈…"원하는 콘텐츠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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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개 채널 중 원하는 채널 구독하면
해당 채널 콘텐츠를 피드 형태로 노출


카카오, 다음앱 '딜리버리' 오픈…"원하는 콘텐츠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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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가 모바일 다음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원하는 주제의 콘텐츠를 피드 형태로 모아볼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작한다.


12일 카카오는 다음 앱에서 원하는 주제의 채널을 선택해서 콘텐츠를 받아보는 '딜리버리'를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채널은 카카오의 플랫폼에서 생산되는 게시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주제별로 큐레이션한 콘텐츠 묶음을 말한다.


현재 운영중인 채널은 150여개로 ▲전설의 맛집로드 ▲셀럽스타일 ▲배꼽의 전당 ▲직장인 성장노트 등이 있다.


다음앱 '딜리버리'는 이용자가 직접 배달을 신청한 콘텐츠 외에 관심을 가질만한 콘텐츠를 함께 추천해준다.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추천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의 콘텐츠 소비패턴과 성·연령을 분석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콘텐츠 배달 신청은 채널 단위로 할 수 있다. 다음앱 우측 상단의 아이콘을 클릭해 원하는 채널 옆의 '배달'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해당 채널 인기 콘텐츠를 선별해서 발송되지만 모든 콘텐츠를 받는 방식으로 설정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확인 할 수 있는 특화 채널도 마련했다. ▲오늘의 명언운세 ▲오늘의 날씨 ▲마트 가는 날 등의 생활 밀착형 콘텐츠 채널을 선택할 경우 매일 아침 날씨, 운세 등의 콘텐츠를 일일이 검색할 필요없이 다음앱을 통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10월말 '딜리버리' 특화 채널 구독자 대상으로 사주닷컴의 '재물 운세'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앱은 '나를 위한 맞춤앱'을 콘셉트로 지난해 12월부터 ▲관심사 기반의 탭 신설 ▲홈메뉴 편집 기능 ▲알림 메뉴 강화 ▲이용자 맞춤형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루빅스 확대 등의 개편을 진행했다.


이준걸 카카오 다음앱팀장은 "이용자들이 다음앱을 본인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추천과 큐레이션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딜리버리 서비스도 선보이게 됐다"며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채널 콘텐츠를 배달 신청하면 콘텐츠 탐색 시간을 절약하고,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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