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미건설, 충북 진천군과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무상임대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3초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 단지 어린이집 20년 무상임대키로

우미건설, 충북 진천군과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무상임대 MOU 체결 ▲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 투시도 ( 제공 : 우미건설 )
AD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우미건설은 충북 진천군과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우미건설은 단지 안에 지상 2층, 연면적 548㎡, 정원 약 70명 규모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짓고 진천군은 이 시설을 넘겨받아 20년간 운영하게 된다.

오는 14일 분양에 나서는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는 지하 1층~지상 22층, 13개동, 1345가구 규모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70~84㎡로 구성된다. 세부면적별로는 ▲70㎡ 632가구 ▲78㎡ 326가구 ▲84㎡ 387가구로 이뤄졌다.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맞통풍을 극대화했다.


전용 70㎡A는 안방 드레스룸을 비롯 침실 워크인 드레스룸, 세대 내 개별창고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해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도록 했다. 전용 78㎡는 4베이 판상형에 안방 드레스룸, 넓은 다용도실, 현관과 주방 대형팬트리가 제공된다. 또 전용 84㎡A는 'ㄷ'자형 주방과 4베이-4룸으로 구성됐다. 양면 개방형 구조인 84㎡B는 대형 드레스룸, 대형 팬트리, 맞통풍 가능한 구조로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우미건설은 입주자들을 위한 특화된 주거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카셰어링과 자전거 주차장, 코인세탁소, 무인택배보관함, 공용시설 무료 와이파이 등을 제공해 주거편의성을 높인다. 이밖에도 외국어, 커피 바리스타 등 재능기부를 활성화 해 입주민간 동호회 활동도 적극 지원한다.


교육환경과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MOU를 통한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을 비롯해 에듀센터, 상가 내 유명 학원(협의중) 등이 조성된다. 또 유치원 부지와 두촌초(가칭ㆍ개교예정)가 단지와 인접해 도보통학이 가능한 안전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단지 내 대규모 상가에 기업형 슈퍼마켓도 유치해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질 전망이다.


쾌적한 생활환경도 자랑한다. 축구장 2개 규모의 대형 중앙광장과 수경시설이 어우러져 단지 내에서 산책을 비롯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체육관, 실내골프장, 헬스장, 남녀구분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자연체험 학습장 등이 마련된다. 특히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은 카페린과 어린이 실내 놀이터도 설치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충북혁신도시는 이미 이전을 마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소비자원 등 7개기관을 포함해 추가로 4개 공공기관이 이전할 예정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또 인근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등 경기 남부 및 인근 청주, 대전 등으로의 접근이 수월해 교통 역시 편리하다.


우미건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서게 돼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한다"며 "특히 어린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를 비롯해 신혼부부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충북혁신도시 우미 린스테이는 주택소유,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누구나 청약가능하며 최대 8년간 임대료 인상률은 연 3%이하로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동성리 505번지에 위치해있다. 10월 15~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20일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는 25일 발표되며 계약은 27~28일 이틀간 체결할 예정이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