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멤버십 가입자 수 940만명 돌파…스마트 쇼핑 문화 확산 영향
매장ㆍ상품 리뷰, 투데이 핫세일까지…고객 참여 늘리고 혜택ㆍ편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씨유(CU)는 모바일 멤버십 앱 ‘CU멤버십’이 고객 참여형 멤버십앱 ‘CU 내 맘대로 꾹’으로 재탄생했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스마트폰을 통한 멤버십 서비스가 보편화되면서 CU 멤버십 가입자 수는 지난달 기준 94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다. 증가하는 멤버십 가입 고객들을 겨냥해 혜택을 보다 강화한 앱을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CU 내 맘대로 꾹은 심플한 디자인과 인터페이스로 고객 편의를 높인 것은 물론 내 맘대로 스탬프, 내 맘대로 단골매장, 투데이 핫세일 등 특색 있는 신규 서비스도 선보인다. 내 맘대로 스탬프는 고객 마음대로 스탬프를 적립할 상품을 지정하는 기능을 담았다.
자주 방문하는 매장을 단골매장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단골매장을 등록하면 방문 횟수 달성 등과 같은 맞춤형 이벤트가 오픈되며, 미션을 클리어 할 때마다 포인트가 리워드로 증정된다.
CU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특별 할인도 진행된다. CU는 빅데이터를 통해 금주 고객들에게 가장 반응이 좋았던 품목을 선정해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투데이 핫세일’을 진행한다. 행사 상품은 매일 변경된다.
이 밖에도 점포에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 가능(담배, 유가증권 제외)한 CU멤버십 포인트를 친구에게 보내는 선물하기 기능과 상품과 매장에 대한 리뷰를 공유할 수 있는 ‘CU톡톡’ 등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확대했다.
김성환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이번 앱 리뉴얼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과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의 참여 공간을 확대했다”며 “내맘대로꾹을 통해 보다 재미있고 스마트한 쇼핑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