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10월5일 10:00…포털이슈 톱10
1. 태풍
제18호 태풍 차바가 제주 해상을 지나면서 부산과 경상남도도 영향권에 들어왔습니다. 부산과 경남에는 현재 15mm~30mm의 비가 내렸습니다. 강한 태풍으로 인해 5일 부산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학교는 임시 휴업합니다.
2. 국시원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에 따르면 5일 오전 9시 간호조무사 합격자가 발표됐습니다. 합격자 명단은 국시원 홈페이지 '합격자 조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이혜경
4일 방송된 tvN '현장 토크쇼-택시'에서는 디자이너 이혜경이 출연해 모델 겸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딸 황소희를 언급했습니다. 이날 이혜경은 "딸이 이대 법대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배우를 하겠다고 했다"며 "이제는 앉아서 공부하는 게 너무 싫다고 하더라"고 말했습니다.
4. 황소희
tvN '현장 토크쇼-택시'에 출연한 이혜경은 딸 황소희의 금수저 논란에 대해서 쿨한 답변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는 "금수저가 맞다"며 "우리가 잘 살아서 펑펑 쓰는 게 아니라 내가 쓰자는 주의"라고 말했습니다.
5. 태풍경로
태풍 차바는 5일 오전에는 서귀포와 여수를 지나서 오후 3시께 울산 동쪽 약 100km 부근 해상을 거쳐 밤 9시 독도 동쪽 약 320km 부근 해상까지 진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강주은
4일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택시'에서는 배우 최민수의 아내 강주은이 출연해 "다달이 최민수에게 용돈을 준다"며 "원래 10년 동안 30만원이었다. 이번에 과감하게 40만원으로 올려줬다"고 말했습니다.
7. 달의 연인
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에서는 백아(남주혁 분)와 후백제 공주 우희(서현 분)가 입을 맞추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8. 우리동네 예체능
4일 마지막 방송을 마친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이 3년 6개월의 긴 여정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우리동네 예체능은 연예인들과 일반인들이 스포츠 경기로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입니다.
9. 한국 카타르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오는 6일 오후 8시에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카타르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3차전을 치릅니다.
10. 이연수
4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강원도 춘천으로 캠핑여행을 떠난 청춘들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배우 이연수와 최성국이 마트에 장을 보러 가면서 전형적인 썸남썸녀의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