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KIC유럽과 업무협약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KIC유럽과 업무협약 체결 홍기융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왼쪽)과 박선영 KIC유럽 Group Leader
AD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지난 26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글로벌혁신센터(KIC) 유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KIC는 글로벌 창업, 현지 진출, 연구개발 협력 등을 위해 미래창조과학부가 해외 주요 거점에 마련힌 기관이다. 현재 유럽시장에 진출하려는 중소·벤처기업과 유망 스타트업에 창업 인큐베이팅·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멘토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KISIA가 우수 정보보호 기업을 발굴하면 KIC유럽이 유럽시장 진출을 돕는 식의 협력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유럽에 진출하려는 국내 보안 업체는 현재 KIC유럽이 현재 운영 중인 KIC-아우토반(Autobahn), K-스타트업, K-TC랩@프라운호퍼(Fraunhofer) 등의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홍기융 KISIA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유럽시장 진출에 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KIC유럽과 지속적으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