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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어떤버스·속마음버스 '같이타요'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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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같이가치 with kakao 개편
어떤버스, 속마음버스 '같이타요' 신설


카카오, 어떤버스·속마음버스 '같이타요'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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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카카오의 모금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 시간 기부 메뉴가 추가된다.


카카오는 22일 같이가치 with kakao 서비스의 모금함 기부를 '같이기부' 메뉴로 통합하고, 시간 기부 기능을 담은 '같이타요'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같이타요 메뉴는 이용자들이 직접 시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어떤버스'와 이야기를 통해 관계 회복을 돕는 '속마음버스' 콘텐츠로 구성된다.


같이타요 메뉴에서 '어떤버스' 탑승 신청과 함께 자원봉사 참가자들이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후기를 만나 볼 수 있다. 어떤버스는 2014년 국내 청년이 미국 'Do Good Bus'를 벤치마킹해 만든 봉사 활성화 프로젝트다. 어디로 가는지, 어떤 봉사를 하는지 알려주지 않은 채 떠나는 서프라이즈 봉사라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달 22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 '어떤버스' 4기는 정원의 5배가 넘는 2600명이 넘는 신청자가 지원하는 등 시간 기부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속마음버스도 '같이타요'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다. 속마음버스는 일상생활 속에서 소통의 부재로 생기는 오해와 갈등을 버스라는 둘만의 공간에서 속 깊은 이야기를 통해 관계를 회복하도록 돕는 힐링 프로젝트다. 카카오는 2014년부터 서울시, 서울의료원과 함께 속마음버스를 운영해왔고 누적 참가자는 3400여명이다.


속마음버스를 탑승하지 않아도 집에서 체험할 수 있는 '속마음버스' @홈 메뉴도 선보인다. 이용자는 동영상 설명과 음성 가이드를 듣고 속마음버스에 탑승한 것처럼 속마음을 나눌 수 있다. 속마음버스 탑승 또는 @홈을 체험한 후기나 변화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같이가치 with kakao는 속마음버스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10월31일까지 속마음버스 신청자와 후기 작성자를 대상으로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에서 제작·판매하는 속마음버스 모래시계를 증정한다.


엄미숙 카카오 같이가치파트장은 "이용자의 돈이나 이용자의 선의를 카카오가 대신 돈으로 기부하는 모금함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선의를 행동으로 바꿀 수 있도록 ‘같이기부’와 ‘같이타요’로 같이가치 with kakao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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