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자원봉사자 사전 교육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자원봉사자 사전 교육 실시
AD


‘박람회 성공개최 이끌 주역들 모여라!’
‘박람회의 얼굴’자원봉사자 교육, 교육용 매뉴얼 배포 통해 원활한 현장 운영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성)이 박람회 성공개최의 주역이 될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박람회 조직위는 20일 오후 장흥군민회관 대회의실 및 박람회장 일원에서 자원봉사자 522명을 대상으로 직무 및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이 사전에 박람회장 구성 및 각자의 임무를 정확히 이해하고, 박람회 기간 동안 친절하고 정확한 관람객 안내로 박람회장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먼저 고객 서비스 및 상황 별 응대 방법 등 전문교육을 비롯해 박람회장 구성 및 업무를 이해하는 시간이 마련됐으며, 이후 박람회장으로 이동해 각 구역별 현장 교육을 소화하는 일정으로 마무리되었다.


박람회 조직위는 이날 자원봉사자들이 사전에 박람회 콘텐츠와 직무 내용을 올바르게 숙지하고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교육용 종사자 매뉴얼을 따로 제작해 배부했으며, 개막 3일 전인 오는 26일에는 최종 리허설 실시를 통해 개막 준비 상황을 총괄 점검할 계획이다.


박람회 조직위 관계자는 “현장 일선에서 관람객들을 맞이하는 자원봉사자들은 말 그대로 ‘박람회의 얼굴’이며, 이들이 박람회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해야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며 “준비된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33일 간 박람회를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합의학 관련 다양한 정보와 의료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4개존(Zone)과 10개 전시관으로 구성된 '2016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는 ‘통합의학, 사람으로 향하는 새로운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총 33일 간 전라남도 장흥군 안양면 비동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