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등에서 높은 점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영원아웃도어(노스페이스)가 '2016 국가고객만족도(NCSI)' 아웃도어의류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규모 면대면 조사를 통해 만족도를 평가한 지수다.
영원아웃도어는 소비자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 각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아웃도어의류 부문이 신설된 2014년부터 3년 연속으로 국가고객만족도 1위에 올랐다.
영원아웃도어는 자체 개발한 혁신적 보온 충전재를 적용한 'VX재킷'을 비롯해 차별화된 기술력이 반영된 혁신적인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국내 업계 최초로 '키즈 라인'과 라이프 스타일 컬렉션인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등을 론칭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또한 영원아웃도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 및 대한체육회 공식파트너(Tier 1)로서 2016 리우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단에 '시상용 단복', '트레이닝 단복' 및 '선수단 장비' 등을 지원했다. 국제 트레일러닝대회 '노스페이스100 코리아'와 '노스페이스컵 전국 스포츠클라이밍대회'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개최하며 국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