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암군, 추석연휴 종합대책 수립 추진

시계아이콘01분 02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 연휴기간 교통, 보건, 안전, 쓰레기 등 7개분야 종합대책 마련"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군수 전동평)은 추석을 맞이해 연휴기간 동안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추석연휴인 오는 14일부터 18일(5일간)까지 교통·연료·물가안정, 재난·재해 및 안전관리, 상하수도, 쓰레기, 보건진료, AI·구제역 방역 등 7개 분야별로 계획을 수립하여 종합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통소통 및 안전대책을 위해 대중교통 운행관련 시설·장비 사전점검 및 운수종사원 교육을 비롯해 특별 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교통 불편신고 접수 및 처리, 교통사고 신속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보건의료 분야는 응급환자 발생 시를 대비하여 지역 내 보건·의료기관 49개소, 약국 23개소를 당직(번)을 지정하여 비상 진료체계를 유지하며 최근 경남에서 발생한 콜레라 영암군 유입 원천 차단과 연휴기간 운영하는 병·의원, 약국을 군 홈페이지 게재한다.

쓰레기 수거분야는 추석맞이 쓰레기 집중 수거계획을 수립하고 유관기관, 단체, 공무원 등이 함께 주요도로변, 공한지, 이면도로, 하천변 등에 방치된 쓰레기를 집중 수거하였으며 추석연휴 쓰레기관리 상황반을 운영하여 쓰레기로 인한 주민불편 해소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중이용시설 및 재난 취약시설 안전점검과 건설현장 행동메뉴얼 정비 및 자연재해대책 수립을 비롯하여 전기, 가스 등 연료의 차질 없는 공급과 상하수도 및 전기·가스, 재난·재해 등 안전사고 방지대책 수립을 완료하였다.


또한 농·축·수산물 등 명절 주요 성수품 36개 품목에 대해서는 중점관리품목으로 지정해 가격 모니터링 등을 통한 물가안정관리를 실시와 함께 나누는 훈훈한 명절이 되기 위해 사회복지시설 위문, 공직자 저소득 소외가정 결연사업 등 다양한 나눔 활동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영암군에서는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석연휴가 포함된 10일부터 18일까지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지정된 기간 동안 문화유적사업소 입장료 할인을 통해 시간적·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여행을 가지 못하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키로 하였다.


전동평 군수는 “민족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군민들이 느끼는 불편을 최소화하여 군민과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