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전략, 목표·성과 담아…경쟁력 강화·현장 안전관리 등 5대이슈 선정
[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롯데건설은 고객과 파트너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지속가능경영 활동 성과를 공개하기 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보고서에는 지난 한 해 동안의 경제·사회·환경 분야의 활동과 경영 성과와 함께 건설산업의 시장변화 요인과 대응전략도 함께 다루고 있다. 더불어 사외이사 제도 도입, 이사회 내 투명경영위원회 설치 등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올 상반기 성과도 수록됐다. 이는 2013년에 이어 네 번째로 발간된 것이다.
이번 보고서는 롯데건설의 지속가능경영에 큰 영향을 미치고, 이해관계자가 가장 관심을 갖는 5개의 이슈도 선정했다. 경쟁력 강화, 현장 안전관리, 기후변화 대응, 창조적 조직문화, 지역사회 가치창출 등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내용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전문 검증기관인 한국능률협회인증원(KMAR)으로부터 외부 검증을 받았고 국문과 영문으로 동시에 발간됐다.
조은임 기자 goodn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