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화투자증권 ‘스마트 로보Q’ 수익률 합격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출시 이후 6주간 시뮬레이션 결과…KOSPI 수익률 상회

한화투자증권 ‘스마트 로보Q’ 수익률 합격점
AD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한화투자증권은 지난 7월18일 출시한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스마트 로보Q’의 시뮬레이션 수익률을 분석한 결과, 벤치마크인 코스피 대비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스마트 로보Q’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투자자의 위험성향에 맞는 주식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한국경제TV에서 진행한 ‘인공지능 VS 주식고수 수익률 빅매치’에서 1위를 차지한 알고리즘 투자 전문 업체 인텔리퀀트의 솔루션을 도입하여 개발했다.

서비스 출시일인 7월18일부터 8월26일까지 6주간 모델 포트폴리오의 시뮬레이션 수익률을 분석한 결과, 원금 5백만원을 투자한 고객 기준 초고위험 포트폴리오는 4.57%, 고위험 및 중위험 포트폴리오는 각각 3.93%, 2.15%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이는 같은 기간 코스피 수익률(0.81%)을 각각 3.76%P, 3.12%P, 1.34%P 상회하는 성과다.


한화투자증권 ‘스마트 로보Q’ 운영 담당자는 “’스마트 로보Q’는 실적성과가 우수하고 내재가치가 뛰어난 종목을 발굴하는 데 최적화된 서비스”라며 “출시 시점이 상반기 상장사 실적발표 시즌과 맞물려 알고리즘의 우수성이 일찍 증명됐다”고 말했다.


최덕호 한화투자증권 e-biz사업부장은 “’스마트 로보Q’는 단순한 종목추천 서비스가 아니라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맞춤형 주식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서비스”라고 강조하면서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와 채권형 ETF를 편입해 위험을 제한하고 있어, 안정적인 초과수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들 사이 입소문으로 가입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 로보Q’의 수익률 조회는 한화투자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가입은 온라인뿐 아니라 지점과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