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암군의회, “제10회 대한민국의정대상”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영암군의회, “제10회 대한민국의정대상”수상
AD


“군민과 함께하는 영암군의회 의회운영부문 대상 영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주관한 "2016년 제21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및 제10회 대한민국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전라남도 영암군의회(박영배 의장)가 지난 19일 전국 지방의회에서 유일하게 제10회 대한민국의정대상 기관부문인 의정운영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영암군의회는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이되는 지방의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의정운영부문인 “정책해결, 의회운영, 대주민 의정서비스 분야등”에서 탁월한 의정활동을 수행한 부분이 높이 평가 되었다.

그 동안 영암군의회는 군민의 대변자로, “새롭고 깨끗한 의회, 공부하는 의회”를 기치로 현장 중심의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를 표방하며 군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의정활동에 전념해 왔으며, 특히 본연의 책무인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감시와 견제의 끈을 늦추지 않고 올바른 정책판단과 투명한 예산편성 및 집행 등이 군민의 입장에서 이뤄 질 수 있도록 민의의 전당으로서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영암발전을 위해 온 열정을 쏟아 의정활동을 수행해 왔다.


영암군의회 박영배의장은 "제10회 대한민국의정대상 수상은 앞으로 영암군의회가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을 수행함으로써 군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나라는 뜻으로 생각하고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주관하는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및 대한민국의정대상은 매년 최고의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 그리고 공직자를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지방자치제도의 견실한 정착과 행정의 선진화를 이룩하고자 제정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