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소형 대단지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분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중소형 대단지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분양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AD


중소형의 강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속될 전망이다. 지난 1월 전국 아파트 거래량은 7만5천여건으로, 85㎡ 이하는 전체 거래량은 85% 수준인 6만 4천여건이었다.

중소형 위주의 시장이 가속화된 이유는 전세난과 1~2인가구의 증가로 꼽힌다. 현재 주택시장은 1인가구, 핵가족화로 실수요자 중심으로 이전 됨에 따라 중소형의 수요가 늘었다. 또한 전세난으로 인한 가격부담을 덜기 위해 실 거주를 위해 가격이 저렴한 중소형에 집중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렇다 보니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건설사들이 앞다퉈 소비자들 니즈에 맞춘 중소형 대단지를 공급하는 추세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417-2에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1597가구를 분양한다. 현재 상미지구 단위계획에 따르면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가 들어설 상미지구 A6블록은 약 15만㎡ 중 가장 큰 면적 약 5만1천㎡을 차지하며 상미지구 가장 앞자리에 들어선다.


이 단지는 전 가구가 59㎡, 72㎡, 84㎡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전 타입 남향 위주 개방형 배치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선보인다. 특히 총 1597가구중 59㎡은 1092가구로 전체의 약 70%를 차지한다.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인근에 있는 이 아파트는 종합 터미널을 방불케 하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광역버스를 통해 서울 강남권까지 40분대 진입이 가능해지며 서울역ㆍ명동 등 서울 도심까지 바로 연결된다.


해당 지역은 인근 GTX용인역(가칭, 2021년 예정)이 확정되어, 서울 강남권까지 10분대 진입이 가능해지며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영동고속도로 신갈JC를 비롯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IC와 42번 국도 등 우수한 광역 도로망을 갖췄다.


이남수 신한금융투자 부동산팀장은 "현재 주요 도시의 1~2인가구가 50%가 넘어서며 중소형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경기둔화로 인한 임대사업을 위한 투자 목적 수요도 더욱 높아졌다” 며 “중소형 아파트 선호현상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견본주택은 신갈동 432-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는 2019년 4월 예정이다. 1차 계약금 1천만 원 정액제로 중도금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