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프로그램 본방사수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GS샵이 본방사수 이벤트를 확대했다.
GS샵은 간판 프로그램 중 하나인 ‘쇼미더트렌드’가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30분부터 약 2시간30분 생방송 동안 본방사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TV 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이 화면 인증샷을 찍은 후, GS샵 모바일 공식카페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등 기프티콘(모바일 상품권)을 주는 방식이다. 현재까지 쇼미더트렌드 생방송 중 올라온 인증샷은 평균 100~200건이다.
대표 이미용 프로그램 ‘리얼 뷰티 쇼’(매주 금요일 오후 10시50분~새벽 1시)도 생방송 중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글로벌 리빙 트렌드를 소개하는 ‘똑소리 살림법’(매주 화요일 저녁 7시35분~9시40분)은 오는 23일부터 본방 사수를 위한 이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고객들이 생방송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있다. GS샵은 개국 21주년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하트다 하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손가락 하트 등 생활 속의 하트를 찍어 라이브톡으로 보내면 매일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제공한다.
라이브톡은 카카오톡 처럼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GS샵의 서비스로, 고객이 보낸 내용은 TV 방송에 반영된다. 공식카페 회원 대상이 아닌 모든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에는 매일 평균 1000건 이상의 참여글이 올라온다.
GS샵이 본방사수 이벤트를 여는 것은 간판 프로그램들이 단순 물건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하나의 쇼핑 문화 콘텐츠로 소비되고 있기 때문이다. PC와 스마트폰 사용이 보편화 되면서 실시간 TV 소비는 줄고, 다시보기 서비스인 주문형비디오(VOD)를 통해 영상을 보는 비율은 늘어나는 추세다.
간판 프로그램들의 시청률은 일반적인 홈쇼핑 방송의 시청률을 크게 앞지르고 있다. 쇼미더트렌드는 지난 7월 시청률 0.14%를 기록했다. GS샵 TV방송의 평균 시청률(약 0.03%)을 5배 가까이 웃도는 수치다. 리얼 뷰티 쇼와 똑소리 살림법도 평균보다 2~3배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안영민 GS샵 웰빙PD팀 부장은 “홈쇼핑도 인기 드라마와 마찬가지로 본방사수를 하나의 이벤트로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GS샵을 자주 찾는 고객 역시 방송을 찾아볼 수 있는 또 하나의 재미꺼리가 더해지므로 참여도가 높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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