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 어린이 수돗물 체험캠프·주부수도교실 운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초등학교 4~6학년·주부 각 50명"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수돗물 체험캠프’와 주부 대상 ‘수도교실’을 개최한다.

‘어린이 수돗물 체험캠프 및 주부수도교실’은 시민들이 수돗물에 대한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체험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2003년부터 실시해 어린이 650여 명, 주부 250여 명이 체험한 바 있다.


이번 수돗물 체험캠프와 수도교실은 오는 22일과 23일 수질연구소와 덕남정수장에서 현장견학과 현미경 관찰 등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각 50명씩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광주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ater.gjcity.net)에서 하면 된다.

교육 내용은 ▲수돗물은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수질검사 직접 해 보아요 ▲물속에 사는 생물들 신기해요 ▲물의 소중함을 알게 됐어요 ▲수돗물 이해하기 ▲수돗물에 대한 궁금한 점 알아보기 ▲우리집 수돗물 검사체험 등 어린이와 주부들에게 체험자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강영주 수질연구소장은 “이번 어린이 캠프와 주부수도교실은 수돗물의 소중함과 물 아껴쓰기 등 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수돗물 사랑을 직접 알려주는 유익한 체험학습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