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탈축제 퍼레이드에 참가할 개인 및 단체 공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2016년 노원 탈축제를 앞두고 각종 축제 참여 공모를 추진하고 있다.
구는 10월 8일 개최되는 노원 탈축제 퍼레이드에 참가할 개인 및 단체를 31일까지 공모한다.
탈축제는 노원구의 대표축제로 주민주도형 축제다. 퍼레이드는 10월8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북서울시립미술관부터 롯데백화점 노원점 앞까지 동일로 2.1km구간이다.
올해 탈축제 주제는 ‘경계를 넘어 새로움을 함께’이며 전야제를 포함해 10월7일부터 10일까지 열린다.
참가자격은 내국인과 외국인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퍼레이드 구성 및 내용은 제한 없다.
신청방법은 8월31일까지 이메일(www.nowontal@naver.com)이나 우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퍼레이드의 변별성, 진행 완성도, 몰입도, 복장 완성도, 관람객 호응도, 참여인원 등이다.
퍼레이드 대상 1팀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 최우수상 3개팀에는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노원 탈축제 탈 퍼레이드는 입소문을 타면서 주민과 타지역 시민들의 참여가 늘어가고 있다.
더불어 노원탈축제 창작탈 만들기 전국공모전도 개최한다. 누구나 자신만의 탈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은 일반부, 중고등부, 초등부, 유치부로 나뉘어 각각 3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2일 오후5시까지이다.
그 외 일상예술가 아트플리마켓 「N'won 마켓」 셀러 참가자를 모집한다. 축제기간중 노원 도봉면허시험장 인도에서 자신이 직접 디자인하거나 만든 제품 판매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노원탈축제추진위원회 홈페이지(www.nowontal.com)을 참고하면 된다.
구는 10월 탈축제를 맞아 8월20일 오후 1시 구청 대강당에서 노원창작탈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전 예약하면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탈축제 때 사용할 자신만의 탈을 만들 수 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탈을 쓰고 모두가 하나 되어 축제를 즐기고,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찾는 탈축제 한마당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노원탈축제추진위원회 사무국(☎2116-4930)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