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이수앱지스, 2Q 영업익 5억원…흑자전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이수앱지스는 올해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24% 상승한 58억원, 영업이익은 5억원을 기록하며 첫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약 2억8000만원을 기록했다.


이수앱지스의 상반기 누적 매출은 89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91% 가량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지난 1분기 손실을 상쇄하며 손익 분기점을 돌파해 흑자전환했다.


이수앱지스는 지난해 고셔병치료제 애브서틴의 멕시코 첫 해외 수출을 시작으로, 올 해 이란까지 수출 국가를 확장해 왔다. 이수앱지스의 애브서틴은 현재 총 5개국에 품목허가를 완료했고 10여개 국가에서 품목허가가 진행 중에 있어 지속적인 매출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올해 이란 시장에 본격적으로 수출을 시작한 애브서틴이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과 함께 수출 호조세가 유지되고 있어 추가 수출분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 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B형 혈우병과 두경부암 글로벌 신약과제가 각각 올해와 내년에 걸쳐 임상 진입을 앞두고 있어 선진 글로벌 시장 진출도 멀지 않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