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잼뉴스]8월3일 14:00…포털이슈 톱10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1. 박유환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의 동생인 배우 박유환이 사실혼 파기로 피소됐습니다. 박유환의 전 여자친구 K씨는 지난 5월 서울가정법원에 민사상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했는데요, 박유환 측은 “재판을 통해 시시비비가 가려질 것"이라 말했습니다.
2. 최경희
최경희 이화여대 총장이 3일 학교 본관 농성 현장을 찾아 미래라이프대학(평생교육 단과대) 설립 철회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이대는 이날 오전 개최된 긴급 교무회의에서 미래라이프대학을 설립하지 않기로 최종 의결했습니다.
3. 김무성
민생탐방을 중인 김무성 전 새누리당 대표가 3일 오전 광주 북구 전남방직 공장에 있는 아버지 김용주 전 전남방직 회장의 동상을 찾았습니다. 김 전 대표는 아버지의 친일 의혹에 대해선 부인한 바 있습니다.
4. 수어사이드 스쿼드
‘안티 히어로 영화’를 표방한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3일 개봉했습니다. 할리퀸 등 악당들이 더 큰 악을 무찌른다는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부산행’ ‘인천상륙작전’ 등의 경쟁작이 즐비한 상황에서 흥행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5. 덕혜옹주
손예진, 박해일 주연의 ‘덕혜옹주’도 3일 개봉했습니다. 고종의 딸로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로 남은 덕혜옹주의 일생을 그린 영화입니다. 덕혜옹주의 나라를 잃은 슬픔과 불운한 삶은 관객들에게 어떤 감동을 선사할까요.
6. 부산 교통사고
부산에서 또 다른 교통사고가 일어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운전자 한모씨가 중상을 입고 그의 아내, 딸, 두 명의 손주까지 유명을 달리해 네티즌들에게 큰 슬픔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사고 원인으로는 차량 급발진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7. 복지부 시정명령
서울시가 신청자에 대한 평가를 거쳐 청년활동지원비(청년수당) 대상자 3천명을 선정, 첫 활동비를 지급했습니다. 보건복지부는 즉시 시정명령을 내려 정부와 서울시 간 갈등이 격화될 전망입니다.
8. 박소담
배우 박소담이 차기작으로 연극 '클로저'를 선택했습니다. 소속사 카라멜이엔티 관계자는 3일 오전 "박소담이 '클로저'에 출연한다"며 "8월 중순부터 연습을 시작해 9월 공연에 참여할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9. 몬스타엑스&우주소녀
그룹 몬스타엑스와 우주소녀가 Y틴이라는 유닛으로 뭉칩니다. Y틴은 몬스타엑스 멤버 7명과 우주소녀 멤버 7명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유닛으로, KT 요금제인 Y틴 요금제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8월초 음원 발매 예정입니다.
10. 빅뱅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민국 새로운 국가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는 ‘크리에이티브 아이콘’으로 그룹 빅뱅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빅뱅은 이번달 리우 올림픽부터 2018년 평창 올림픽까지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됩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