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가능한 '우회 경로' 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보조 기술 사용자 위해 무료 업그레이드 연장 제공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가능한 '우회 경로' 있다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0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이 종료됐지만 우회적인 방법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MS가 보조기술을 사용하는 윈도우 7과 8.1 이용자들을 위한 무료 업그레이드 페이지를 운영중이다.

MS가 말하는 보조기술이란 돋보기나 화상키보드, 음성인식, 시각 신호 등을 포함한다. 해당 기술이 필요한 이용자들을 위해 연장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지난달 29일로 공식적인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은 끝났지만 MS가 마련해 둔 '구멍'을 활용하면 윈도우 10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MS의 '접근성' 사이트에 접속하면 윈도우 10 EXE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다. 특별한 검사 없이 윈도우 10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MS는 업그레이드 연장 종료 날짜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있다. 다만 보조기술 사용자들을 위한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연장 종료 계획이 마련되는 대로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MS는 "보조 기술을 사용하는 고객은 일반 사용자의 업그레이드 기한이 만료된 후에도 여전히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MS는 보조 기술를 사용하는 분들께 더 나은 Windows 10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MS는 2일(현지시간)부터 윈도우 10 출시 1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코타나 기능 개선과 화면에서 메모나 스케지를 할 수 있는 '윈도우 잉크', 웹브라우저 엣지 기능 확장 등이 추가된다. 윈도우 10 이용자들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