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배우러 왔어요

시계아이콘00분 50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배우러 왔어요 친환경 농법인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 실천'을 벤치마킹하기 베트남 AIC그룹이 지난 7월 28일 완도군을 방문했다.
AD


"베트남 AIC그룹 일행 벤치마킹위해 완도 방문"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친환경 농법인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 실천’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베트남에서 완도를 방문했다.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7월 28일 베트남 AIC그룹회장 고문 Nguyen Dang Khoa와 Pham Tien Van씨가 천혜적인 완도의 환경조건과 바이오기능수 및 유용미생물을 활용한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 실천’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완도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완도를 방문한 베트남 AIC그룹은 컨설팅, 비즈니스, 여행 서비스 관련 회사다.


AIC그룹 고문 Nguyen Dang Khoa는 전 베트남 시장, 전 베트남 농업부차관을 역임했고 현 AIC그룹에서 농ㆍ수산업 관련 고문으로 재직중에 있다.


Pham Tien Van은 한국 베트남 대사를 역임하고 지금은 한국-베트남 교류협회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AIC그룹 고문으로 한국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두 사람은 AIC그룹의 고문으로 정부 보조사업 컨설팅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AIC그룹은 2014년 바이오기능수 제품을 접하고 하노이 국제병원에 설치 후 지속적인 모리터링을 통해 바이오기능수가 음용뿐 아니라 농수축산업에도 적용 가능하다고 판단해 그 실제 사례들을 직접 확인하고 자국에 도입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방문했다.


Nguyen Dang Khoa 일행은 바이오기능수를 활용한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을 실천하고 있는 유자재배농가(고금 강상묵), 완도 지역특산물 비파를 6차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완도비파영농조합법인, 친환경 한우사육농가(완도 최형두), 고추재배농가(약산 최장섭)를 방문해 농가 의견을 청취하고 생육상황을 관찰했다.


군은 2017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 의미를 설명하고 베트남의 기호식품인 쌀국수에 해조류를 감미한 가공공장을 보여주며 해조쌀국수수출의 길을 모색하기도 했다.


완도군 관계자는 “바이오기능수를 활용한 농작물 모니터링을 통해 효과를 지속적으로 검증해 나갈 것”이며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의 조기정착과 바이오기능수 활용가치를 높여 완도 자연그대로 농축산업의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