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패션과 스포츠의 만남! 제너럴코튼, 'Toolchip' 룩북 28일 공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패션과 스포츠의 만남! 제너럴코튼, 'Toolchip' 룩북 28일 공개 제너럴코튼
AD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컴퍼니 제너럴코튼(대표 문현준)이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인 기능성 수건의류 ‘툴칩’(Toolchip)의 룩북 ‘WEAR WAVE, Toolchip’을 지난 28일 공식홈페이지에 공개했다.

‘툴칩’은 각종 물놀이 후 물기 제거와 체온 보호, 캠핑여행 시 쌀쌀한 밤공기에 체온을 보호하는 기능성 의류다. 땀 흡수와 자외선 차단 기능에다 썬베드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장점은 다양한 기능에 패션을 가미했다는 점이다.


제너럴코튼 관계자는 “패션과 뷰티에 과감히 투자하는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패션과 스포츠를 결합해 일상복과 스포츠웨어의 경계선을 허물고 웨어러블함을 강조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기존 서양인들에게서 유래된 판쵸타올을 동양인들의 체형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해 수건의류의 기능을 살려 통기성과 땀 배출이 용이하면서도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도록 제작했다”면서 “여름철 레져와 캠핑에 새로운 필수아이템으로 자리잡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제너럴코튼은 지난해 3월 국내 전문 타월회사인 송월타올과 협약을 맺고, 송월타올만의 섬유기술과 소재의 특성에 집중하는 제너럴코튼만의 디자인 기술간 콜라보를 통해, ‘툴칩’이라는 새로운 비치 및 캠핑 웨어를 선보인 바 있다.


‘툴칩’은 유럽인증마크 외코텍스 1등급과 KC마크를 획득하는 등 제품의 퀄리티를 인정받았다. 또한 툴칩은 기존 판쵸타올을 새롭게 디자인해, 패션과 레져가 결합된 어슬레져룩 유행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툴칩’ 제품은 제너럴코튼 공식홈페이지와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김포현대프리미엄아울렛, 빅스텝, W컨셉, 위즈위드, 무신사 등 온ㆍ오프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편, 룩북에는 다양한 디자인과 컨셉의 툴칩을 입고 있는 남녀 모델의 사진이 담겨 있어, 소비자들이 취향에 맞는 툴칩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제너럴코튼 관계자는 “자연을 벗삼아 사랑하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 무더운 여름을 피해 툴칩만을 챙겨 일상도피를 시도한다는 컨셉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제너럴 코튼은 툴칩 뿐 아니라 웨이브 티셔츠, 페이크삭스, 볼캡 등 다양한 품목의 디자인 의류를 제공하고 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