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흥 우주항공축제 준비 박차…29일부터 ‘팡파르’

시계아이콘01분 0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8월2일까지 5일간 나로도 우주과학관 일원서

고흥 우주항공축제 준비 박차…29일부터 ‘팡파르’ 고흥우주항공축제포스터
AD


[아시아경제 최경필 기자]고흥우주항공축제가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Let's Go~흥! Cool~ Summer 우주여행’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나로호 성공 감동이 있는 역사적인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공원에서 펼쳐진다.


그 외에도 나로우주센터를 비롯해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 고흥우주천문과학관 등 고흥군 전역의 우주과학체험시설을 축제장소로 활용해 여름방학 및 휴가철 가족단위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축제를 위해 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

주행사장인 나로우주과학관 공원에서는 우주과학체험교실, 우주식품체험, KCSI 과학수사체험 등 65종의 체험 전시행사와 우주과학관 시설 86종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보조행사장인 국립청소년우주체험센터에서는 3차원 대형 가시화 시스템 등 3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고흥우주천문과학관에서는 별자리 관측과 함께 21종의 전시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축제기간동안 특별행사로 진행되는 나로우주센터 발사현장 견학을 통해 그동안 일반인이 볼 수 없었던 우주센터 발사기지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지난 19일부터 나로우주센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예약접수를 받아 29일부터 8월 1일까지 견학은 이미 매진됐고 현재 8월 2일 일부와 현장 접수분만 조금 남아있는 상황이다.


이번 우주항공축제는 온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공연이 확충된 것이 돋보인다.


태양과의 물총전투라는 제목으로 축제기간 중 일일 3회 관광객들과 함께 참여하는 대형 물총놀이가 펼쳐지며, 쿨존 터널을 마련해 더위에 지친 관광객에게 더위도 잊게 해줄 예정이다.


또 우주 컨셉의 수영복을 제작 전문모델의 워킹을 볼 수 있는 우주인 수영복 퍼포먼스와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해 어린이들의 즐거움을 가미시킬 계획이다.


드론체험, 50여 종의 각종 드론 전시, 비행쇼 물분무쇼 등의 대형드론 퍼포먼스도 펼쳐진다.


축제 한켠에는 지역민의 재능기부 공연을 통해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고흥 K-POP스타 경연대회를 가져 고흥지역 학생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무대도 마련돼 있다.
축제 개막일인 29일 저녁에는 해창만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캠핑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축제기간 5일간 캠핑장 이용객에게 우주체험시설 투어를 실시한다.


고흥군은 이번 우주항공축제에 윤동주 시인의 시에 착안한 ‘하늘, 바람, 별, 우주’ 네 가지 테마 축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청소년 체험학습과 가족단위 피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총 185종 전시체험행사 프로그램 준비로 분주하다.


군 축제 관계자는 “어느 지자체에서도 느낄 수 없는 고흥에서만 유일하게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오감만족 풍성한 우주항공테마형 축제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한 만큼 많은 방문객들이 찾아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최경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