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산행' 프리퀄 '서울역' 메인 예고편 공개…또 다른 매력에 빠지다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부산행' 프리퀄 '서울역' 메인 예고편 공개…또 다른 매력에 빠지다 '부산행' 프리퀄 '서울역' / 사진=NEW제공
AD


[아시아경제 김태우 인턴기자] 영화 '부산행'(감독 연상호)의 프리퀄 애니메이션 '서울역'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됐다.

'서울역'은 의문의 바이러스가 시작된 서울역을 배경으로 아수라장이 된 대재난 속에서 오직 생존을 위해 사투를 벌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대한민국을 관통하는 중심지 '서울역'을 배경으로 집을 나온 소녀 혜선(심은경 분)과 그를 보호하는 남자친구 기웅(이준), 그리고 딸을 찾아 거리로 나선 아버지 석규(류승룡)의 모습이 그려진다.

여기에 서울역을 배회하는 노숙자들, 혜선을 노숙자로 오인하는 경찰, 감염자 군중 장면 등은 '부산행'과는 또 다른 매력을 불러일으킨다.


이미 '돼지의 왕', '사이비' 등 전작 애니메이션을 통해 사회 비판적인 시선을 드러냈던 연상호 감독이 '서울역'에서는 어떤 못 다한 이야기를 풀어낼지 주목된다.


연상호 감독은 '서울역'을 애니메이션으로 먼저 기획한 후 '서울역' 그 이후의 이야기를 다룬 '부산행'을 연출했다.


특히 '부산행'이 무서운 속도로 흥행 중에 있어 국산 애니메이션 '서울역'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내에서는 오는 7월 21일부터 열흘 간 개최되는 제 20회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의 폐막작으로 '서울역'이 첫 공개되고 8월18일 개봉 예정이다.




김태우 인턴기자 ktw103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