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22일부터 8월1일까지 ‘마포뉴스앱 설치 인증샷 이벤트’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지난 3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개발해 서비스 중인 ‘마포뉴스앱’의 신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마포뉴스를 접할 수 있도록 개발된 ‘마포뉴스앱’은 실시간 마포뉴스를 제공하는 ‘핫뉴스’, 행사 사진을 올리는 ‘포토뉴스’, 지역 이슈 및 화제를 소개하는 ‘영상뉴스’ 및 ‘마포 UCC' 등을 발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이용자가 의견을 올리고 콘텐츠 공유도 가능한 소셜 기능도 갖췄다.
이 앱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창에 ‘마포뉴스’를 입력, 검색 후 앱을 설치하면 되며 현재 가입자 수는 3096명이다.
구는 마포뉴스앱 신규가입 회원을 늘려 실시간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는 구정을 펼치기 위해 7월22일부터 8월1일까지 ‘마포뉴스앱 설치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에서 마포뉴스앱을 설치한 후 인증샷을 찍고 카카오톡에 ‘mapoitv’를 친구 추가해 설치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담당자 이메일(esheo1201@mapo.go.kr)로도 응모 가능하다.
설치 인증샷을 올린 사람 중 10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8월 5일 마포구청 및 마포 itv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이인숙 공보담당관은 “이번 앱 설치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마포뉴스앱의 활용도를 높여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구정에 참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마포구 대표 SNS와 더불어 구민에게 유용한 소식과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마포구 공보담당관 ☎3153-827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