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천 구월동 인근 오피스텔 '대명 어반스테이' 배후수요 갖춰 인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7초

- 인천 남동구 구월동 최대 임대ㆍ배후수요 갖춘 입지로서 각광
- 길병원 메디컬타운, 롯데백화점, 시청 및 공공기관, 비즈니스타운 등 배후수요 탁월
- 인천 구월 ‘대명 어반스테이’, 견본주택 개관 후 내방객 및 문의전화 급증
- 트리플 역세권+GTX(송도~청량리) 교통 호재로 향후 미래가치에 대한 투자자들 관심 집중


인천 구월동 인근 오피스텔 '대명 어반스테이' 배후수요 갖춰 인기 대명 어반스테이
AD

대한토지신탁이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42-2 외 3필지 일대에 분양 중인 ‘대명 어반스테이’ 단지가 안정된 배후수요를 갖춰 인기다.


단지는 1개 동, 지하2층~지상22층 규모로 도시형 생활주택 144실, 오피스텔 230실, 총 374실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19~29㎡의 소형위주로 구성된다. 전실의 전용률은 50% 이상이다.

‘대명 어반스테이’가 자리할 인천 남동구 구월동 일대는 길병원, 롯데백화점, 비즈니스타운, 고용노동청, 국민연금공단 등의 공공기관까지 지역의 성장에 필수적 요소를 고루 갖춘 곳으로서 투자자들은 물론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지역이다. 뿐만 아니라, 가천의대길병원, 뇌과학연구소, 가천의대암센터, 가천의대대학원, 여성진료센터 등의 종사자 및 간호사들로 임대수요가 있으며 대다수 1~2인 가구수를 이루기 때문에 소형평형에 대한 수요가 높다.


구월동은 인천시정, 인천지방경찰청, 고용노동청, 국민연금공단, 남인천세무서 등 대규모의 공공기관이 단지를 둘러싼 형태로 있으며, 삼성생명, KT&G인천본부, 신용보증기금 등 다양한 기업이 위치한 비즈니스타운의 중심자리에 위치해 배후수요를 확보한다.


단지는 롯데백화점 인천점, 신세계백화점 인천점, 뉴코아 아울렛이 도보 10~15분 거리에 있어 쉽게 이용 가능하고 이 구간은 인천 최대 상권인 로데오거리가 형성되어 있다. 그밖에 CGV 인천점, 홈플러스를 도보 3분거리로 이용 가능하며, 신세계백화점 부지는 향후 롯데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상가는 역세권으로 인한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인천 1호선 인천시청역, 예술회관역이 가깝고, 오는 7월 개통 예정인 인천 2호선 석천사거리역과 접근성도 좋다. 여기에 송도~청량리 간 GTX도 예정되어 있어 사통팔달 이동이 가능하다.


인천시내 이동은 물론 수도권 접근성도 좋다. 인천터미널이 가까워 고속버스, 광역버스 이용이 편리하고 남동구의 핵심 도로인 인주대로, 남동대로가 십자 형태로 조성돼 있어 차량을 이용한 시내 이동도 편리하다.


‘대명 어반스테이’ 인근으로 약 3Km 길이에 달하는 중앙공원과 시청 앞 미래광장이 가까워 주거 쾌적성만큼 높은 만족도를 형성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인천 구월동은 이미 지역 내에서 우수한 상권을 확보하였으며, 인근 종사자들의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은 지역이다.”라며, “아시아드선수촌 개발 완료, 롯데타운, GTX 등 미래가치가 돋보이는 곳이기 때문에 수요자 및 투자자의 윈윈(win-win)현상을 볼 수 있을 거라는 전망”이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42 비전타워 2층에 마련됐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