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미래부, 소프트로봇에 7년간 125억 투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미래창조과학부는 소프트로봇 분야를 공학분야 선도연구센터(ERC·Engineering Research Center)로 지원하기 위해 19일부터 연구팀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소프트로봇은 지난해 미래부가 발굴한 미래 유망 기술 중 하나로 기존 로봇의 전체 혹은 일부가 유연하고 신축성 있는 구조로 대체돼 비정형 환경에서 생명체의 이동 및 상호작용의 원리에 기반을 둔 새로운 형태의 로봇이다.

ERC는 공학분야에서 원천·응용연구 연계가 가능한 우수한 기초연구 성과창출을 목적으로 10인 내외의 중규모 연구그룹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연구팀은 최대 7년간 약 125억원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8월 말까지 접수 후 평가를 거쳐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연구를 시작할 계획이다.


소프트로봇 ERC는 현재 기초연구수준 소프트로봇을 상용화를 위한 시제품 수준까지 발전시키며, 최종적으로 5개 내외의 소프트로봇 시제품 개발과 성능평가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미래부는 "소프트로봇 ERC를 통해 현존 로봇기술로 구현하기 어려운 극한 환경에서의 정찰로봇, 의료기기로봇, 웨어러블 로봇 등 소프트로봇 활용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