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2연패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지난해 ‘노동행정부분 대상’이어 올해 ‘지방자치행정부문 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14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6 지방자치행정대상’에서 ‘지방자치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지난해 ‘노동행정부문 대상’에 이은 2연속 수상이다.

지방자치 행정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은 민선 6기 취임 2주년과 지방자치 출범 21주년을 맞아 각 자치단체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자치단체를 표창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직위는 ▲조례 발의 및 통과 건수 ▲공약 이행 사항 ▲자치단체 정보공개 편의성 및 접근성 ▲지역주민 만족도 등 6개 부문을 종합평가해 총 243개 자치단체 중 상위 10% 가량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2연패 수상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오른쪽)이 상패를 받고 있다.
AD

영등포구는 각 분야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공약이행과 지역주민 만족도 등에서 후한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특히 구는 앞선 12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4년 연속 SA등급을 받는 등 ‘공약이행’부문에 있어 강점을 보이고 있다.


‘교육·복지·사람중심 새 영등포’를 슬로건으로 ▲교육복지복합타운 조성 ▲장학재단 설립 ▲어르신 복지카드 신설 ▲산후조리비 지원 ▲기업희망드림창구 설치 ▲소통과 공유를 통한 현장행정 강화 등 30건의 공약 중 29건의 공약을 완료했거나 원만히 추진 중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그 동안 전폭적인 지원을 보내주신 구민들과 한 마음으로 열심히 근무한 직원들의 노고 덕분”이라며 “보다 살기 좋은 영등포구를 만들기 더 열심히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