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베이코리아, SNS 생방송으로 판매자교육…수화통역도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6일 1시부터 세무강좌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이베이코리아, SNS 생방송으로 판매자교육…수화통역도 제공
AD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의 판매교육센터 '이베이에듀'가 페이스북 생방송을 통한 회원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날 1시부터 '이베이코리아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사업자가 알아야 하는 세무상식'에 대해 임성종 세무회계사가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7월 세무신고를 앞두고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판매창업자들이 쉽게 기본 강의를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화 통역도 제공돼 농아인 판매자들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교육은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2003년부터 진행한 교육생수가 누적 30만명을 돌파한 기념으로 온라인판매교육의 저변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옥션의 오픈마켓 판매를 통해 전자상거래 창업을 하려는 창업희망자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왔다. 이베이코리아 온라인 창업교육은 연평균 2만6000명을 대상으로 매년 약 1000회(라이브교육 포함) 진행됐다.


지난해 이베이에듀 14개 지역센터를 통한 교육은 총 437회가 진행됐으며, 이베이에듀 사이트 6월 말 기준 순방문자 수는 누적 88만6000명에 달한다. 작년 7월 업계 최초로 시작한 유튜브 생방송 판매교육은 그동안 56회를 진행했고,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8900명, 동영상 강의의 누적조회수는 100만뷰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창업을 하고 싶지만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 지역기반 판매자, 사회소외계층 등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마련한다. 하반기에는 생방송 교육, 각 지역별 판매자 교육, 장애인 창업교육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우선 지역 판매자들을 위한 '지역교육센터 원데이 패키지 창업교육'을 이달 7일 광주를 시작으로 8월 대구, 부산, 9월 대전, 의정부 등에서 진행한다. 1회 수강 인원은 25명으로 상품판매, 페이지기획, 소비자 분석 마케팅 등 7시간 동안 집중 교육이 제공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