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일동제약, 유산균 제품 홍보강화…티라미슈 '눈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일동제약, 유산균 제품 홍보강화…티라미슈 '눈길' 지난 26일 대구에서 열린 OTC콘서트에서 ‘바른 약 사용설명서’라는 블로거를 운영하는 양인규 약사(위)와 스타 셰프 신효섭(아래)씨가 각각 일동제약 지큐랩을 소개하고 있다.
AD

일동제약(대표 이정치)이 최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약사연수교육의 일환인 일반의약품(OTC)콘서트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이번 강연에선 스타 셰프 신효섭의 ‘gQ티라미수’ 요리강좌가 이어졌다. 그는 일동제약의 지큐랩S를 재료로 활용해 입에도 달콤하고 장에도 좋은 ‘gQ티라미수’를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보이며 약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신 셰프의 ‘gQ티라미수’는, 연두부, 마스카포네치즈, 에스프레소 등의 재료와 지큐랩S를 사용하여 만드는 요리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짧은 시간에 만들 수 있다. 레시피 또한 OTC콘서트 책자를 통해 공개되어 약사들이 집에서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바른 약 사용설명서’라는 파워블로그의 운영자인 천안펜타포트약국의 양인규 약사는 일동제약의 지큐랩 시리즈를 소개하며, 지큐랩에 포함된 균주인 ‘일동 락토바실루스 람노서스 IDCC3201’ 등 특허 받은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해서 설명했다.

그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사용균주를 명확히 공개하고 있는지와 실제 복용했을 때의 효과, 그리고 학술적, 임상적 근거를 갖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약사와 스타셰프가 함께하는 이색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를 통해 지큐랩의 특장점을 자연스럽게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특별한 학술마케팅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