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이사업체 무료 견적 서비스 제공 "
"이사 비용 최저가 찾기 ‘손쉽게 한번에’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사랑방이 편리하고 쉬운 이사를 돕기 위한 ‘사랑방 이사’어플리케이션을 내놓았다.
광주지역 생활정보미디어 사랑방(www.sarangbang.com)은 이사 앱 ‘사랑방 이사’(http://24.sarangbang.com)를 출시하고 무료 이사 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랑방 이사가 제공하는 무료 견적 서비스는 단 한 번의 견적서 작성을 통해 50여개에 달하는 이사 업체의 무료 견적과 상담, 그리고 저렴한 가격 비교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서비스는 소비자가 모바일이나 인터넷 사이트에서 이사 날짜·물품 등 비용 산출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면, 다수의 업체들이 예상비용을 입찰한다. 소비자는 입찰가를 확인한 후 전화상담·방문측정 등을 통해 정확한 비용을 산출하고 일정을 조율하면 된다.
업체가 제출한 견적서는 ‘내견적보관함’에 자동 저장되므로 언제든지 여러 업체의 견적내용을 다시 확인할 수도 있다.
사랑방 이사의 무료 견적 서비스는 다수의 업체가 견적을 내고 경쟁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소비자는 한 번에 여러 업체를 확인할 수 있다는 편리함과 함께 저렴한 가격까지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참여 업체들도 운송사업 허가증, 계약이행 보증보험 등 각종 인허가 관련 보증보험에 가입된 관허업체인 만큼 믿을 수 있는 이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랑방 이사는 견적 서비스뿐만 아니라 손없는 날 확인, 이사 날짜에 따른 이사 체크리스트 제공 등 복잡한 이사가 아닌 편리하고 쉬운 이사를 할 수 있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사랑방 이사는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와 앱스토어(App 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