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주류업체 ‘추성고을’과 손잡고 해외 판로 개척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롯데주류는 20일 전라남도 담양의 중소 주류제조업체 ‘추성고을’과 손잡고 클럽용 전통주 ‘르 깔롱’을 중국과 호주에 수출한다고 밝혔다.
르 깔롱은 담양의 특산물인 대나무에서 추출한 ‘죽력(竹瀝)’을 이용해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든 전통주로 알코올 도수 30도에 용량은 720ml다.
농식품부 지정 ‘식품명인’인 양대수 명인과 클럽 ‘신드롬’의 오너인 이강희 대표가 ‘클럽에서 즐길 수 있는 우리 술을 만들자’는 데 뜻을 모아 만든 술로 ‘데낄라’나 ‘보드카’처럼 바나 클럽을 찾는 20~30대 젊은 고객들이 주요 소비자층이다. 르 깔롱이란 이름도 ‘멋부리다’라는 의미의 경상도 사투리인 ‘깔롱’에서 유래됐다.
이번에 수출되는 르 깔롱은 중국, 호주의 현지인들을 타깃으로 현지의 유명 바, 클럽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는 소주, 막걸리 외에도 한국의 전통성을 담은 우수한 술이 있다는 것을 해외에 알리고 롯데주류의 수출망과 노하우를 통해 지역 중소업체의 해외 판로 개척에 힘을 보탬으로써 대기업-중소기업 간의 상생을 도모하고자 이번 수출을 진행하게 됐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국내 중소업체는 좋은 제품이 있어도 수출에 대한 경험이 적은 경우가 많아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데 상당한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롯데주류의 수출 노하우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업체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도와 상생협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현재 전 세계 50여개국에 소주 ‘처음처럼’은 물론 냉청주 ‘청하’, 맥주 ‘클라우드’ 등 자사 제품은 물론 중소주류업체와 손잡고 전통주 ‘선운산 복분자’, ‘서울 막걸리’ 등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며 우리 술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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