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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경 시승기 3.0]이유있는 돌풍 '올 뉴 말리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8초

[아경 시승기 3.0]이유있는 돌풍 '올 뉴 말리부' 쉐보레 '올 뉴 말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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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국내 중형세단 시장에 불고 있는 쉐보레 '올 뉴 말리부'의 돌풍이 거세다. 지난해 4월 뉴욕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이후 국내 출시 문의가 빗발쳤을 정도로 관심을 끌었고 이같은 관심을 반영하듯 사전계약 기간 동안에만 1만5000대 이상의 계약고를 올렸다.

돌풍의 주인공인 올 뉴 말리부를 시승해봤다. 시승한 차량은 2.0ℓ 터보 모델이다.


◆'동급 최대'를 자랑하는 공간= 올 뉴 말리부를 처음 본 순간 쉐보레의 플래그십 세단인 임팔라와 착각을 할 정도로 차체가 컸다. 얼핏 본 외관도 임팔라와 비슷해 그런 착각이 들 만했다. 올 뉴 말리부는 기존 대비 휠베이스 93㎜, 전장 60㎜가 늘어 중형차는 물론 준대형 차급을 넘나드는 압도적인 차체 크기를 선보인다. 이처럼 차체가 커지면서 실내공간도 훨씬 넓어졌다. 뒷좌석의 경우 레그룸뿐 아니라 머리공간까지 충분히 확보했다. 트렁크는 이전 모델 대비 용량이 다소 줄었지만 골프백 4개를 넣기에 충분할 정도로 넉넉했다.

◆첨단 장비로 무장= 주행 중 차선에 차가 바짝 붙자 갑자기 핸들이 묵직해졌다.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이 작동했기 때문이다. 올 뉴 말리부에는 동급 최초로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이 장착돼 차선 이탈 또는 방향 지시등을 켜지 않고 차선을 바꿀 때 경고를 보낸다. 이밖에 저속 및 고속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등이 탑재돼 있으며 총 17개에 달하는 초음파 센서와 장·단거리 레이더, 전후방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을 상시 감시한다.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황을 전방 LED를 통해 경고해 긴박한 경우에는 차가 알아서 제동하는 등 안전한 주행이 가능케 했다.


◆만족스러운 주행성능= 올 뉴 말리부는 주행성능도 만족스러웠다. 가속페달을 밟는 순간 부드럽게 밀고 나간다. 가속이 붙으니 묵직하게 치고 나가는 힘이 느껴졌다. 2.0 터보 모델은 기존 말리부의 2.4 모델(170 마력, 23.0 kg.m)과 비교해 무려 80 마력, 12.7 kg.m 이 향상된 250 마력, 35.7 kg.m의 넘치는 파워를 발휘한다. 급회전 구간에서는 부드러운 코너링을 보여줬다. 전륜 맥퍼슨 스트럿 타입, 후륜 멀티링크를 적용한 서스펜션은 향상된 노면 대응력과 민첩한 운동성을 실현했다.


다만 패들시프트가 적용되지 않아 변속시 다소 불편하게 느껴졌으며 스포츠 모드 변속이 없어 양한 주행모드를 경험할 수 없다는 점도 아쉬웠다. 도심 위주로 주행한 결과 연비는 평균 9.1㎞/ℓ로 공인 연비(도심 9.4㎞/ℓ)에 다소 못미쳤다.

[아경 시승기 3.0]이유있는 돌풍 '올 뉴 말리부'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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