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H, 코스닥등록기업군 투명회계대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회계 관행 정착에 기여

KTH, 코스닥등록기업군 투명회계대상 수상 1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후 오세영 KTH 대표이사가 수상 소감을 말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KTH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국회계학회 주최로 열린 '2016 투명회계대상' 시상식에서 코스닥등록기업군 대상을 수상했다.

투명회계대상은 국내 기업들의 투명경영을 진작시키기 위해 지난 2001년 제정된 시상제도로, 매년 투명한 회계처리 및 충실한 공시로 시장의 건전한 회계관행 정착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한다.


오세영 KTH 대표이사는 13일 시상식에서 “신뢰를 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정확한 정보제공과 건실한 재무구조를 유지하여 투명경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 심사는 사업보고서와 감사보고서를 기본으로 회계학적 지표, 공시품질 등에 대한 평가를 종합해 4단계 분석을 거쳐 우수기업을 선정한다. 수상기업은 자산 규모 2조원 이상 기업군, 자산규모 2조원 미만 기업군, 코스닥등록기업군으로 나눠 선정된다.

KT그룹은 통일된 회계정책을 수립하고 엄격한 내부통제 가이드라인을 통해 그룹 차원에서 회계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KTH는 이러한 KT그룹 정책에 따라 일관된 회계처리 및 규정 준수에 기반한 공정공시, 전사적자원관리(ERP) 구축을 통한 회계정보의 정확도 제고, 감사위원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KTH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콘텐츠&커머스 사업자로서, 국내 최초로 독립형 T커머스 서비스 K쇼핑을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영화, 방송, 애니 등 다양한 장르의 디지털 콘텐츠 통합 판권을 수급·유통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기술 기반의 ICT 서비스와 솔루션, 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정보기술(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 날 시상식에서 김태환 KTH 경영기획실 상무는 KTH가 시행 중인 회계투명성 제고활동 및 투명경영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