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SG닷컴, 고객과 손잡고 쓱 광고 2탄 제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메이크 유어 쓱 CF' 캠페인 진행…"쓱 광고 돌풍 이어갈 것"
고객 아이디어 바탕으로 후속 광고 5편 제작할 계획

SSG닷컴, 고객과 손잡고 쓱 광고 2탄 제작
AD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신세계닷컴(SSG닷컴)이 고객과 손잡고 '쓱' 후속 광고 제작에 나섰다. 배우 공유, 공효진이 출연한 쓱 광고는 올 상반기 광고업계는 물론 유통업계 전반에서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SSG닷컴은 후속 광고 제작을 통해 돌풍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26일까지 고객과 함께 쓱 후속 광고를 만드는 내용의 ‘메이크 유어 쓱 CF’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고객은 SSG의 초성인 ‘ㅅㅅㄱ’ 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의미의 단어를 SSG닷컴 홈페이지에 올리면, SSG닷컴이 적인 단어 5개를 뽑아 ‘쓱’ 후속 광고 5편을 제작할 계획이다. 제작에는 쓱 만든 HS애드가 함께한다.


채택된 고객들에게는 조선호텔 숙박권을 비롯해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오는 8월 방송될 실제 광고 영상 안에 아이디어를 제공한 고객의 이름도 함께 기재할 예정이다.

이처럼 SSG닷컴이 고객 참여 형태로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하는 이유는 고객 참여를 통해 ‘SSG’ 브랜드가 고객 관점에서 새롭게 탄생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올 초 SSG닷컴은 공유, 공효진을 모델로 한 ‘쓱’(SSG=ㅅㅅㄱ=쓱) 마케팅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SSG닷컴의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32% 늘었고, 모바일 매출은 61% 이상 증가했다. 신규가입자수는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동기간 대비 31%, 주문고객 수는 20% 이상 증가했다.


‘쓱’ 광고는 다수의 기업체, 예능 프로그램, 공공기관 등에서 패러디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지난 4월에는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한 ‘올해의 광고상’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올 상반기는 ‘쓱’ 열풍이 불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쓱’ 캠페인이 많은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며 “하반기에는 고객들과 함께하는 ‘쓱’ 캠페인 2탄을 통해 이슈를 이어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온라인 쇼핑포털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