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경기북부 문화메카' 고양어린이박물관 8일 개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아시아경제(고양)=이영규 기자] 어린이를 위한 체험ㆍ학습형 문화공간인 '고양 어린이박물관'이 오는 8일 정식 개관한다.


고양 어린이박물관은 2013년 9월부터 250억원이 투입돼 덕양구 화정동 1만6463㎡에 지하 1층, 지상3층, 전체면적 8492㎡ 규모로 지어졌다.

박물관은 '세상과 손잡고 자라나는 아이'라는 주제로 안전ㆍ문화ㆍ인권ㆍ과학기술ㆍ환경ㆍ직업체험ㆍ도시ㆍ예술 등 다양한 가치를 각종 놀이와 체험으로 경험할 수 있는 10개 전시관으로 구성했다.


'경기북부 문화메카' 고양어린이박물관 8일 개관 고양 어린이박물관
AD

중앙 로비에는 나무 모양의 대형 놀이조형물이 설치돼 다양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다.


1층에서는 부엌 등 생활공간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습관을 각종 놀이도구와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소방 활동체험도 가능하다.


2층에는 ▲꽃의 생태와 문화적 의미를 배우는 '꽃향기 마을' ▲세계 각국의 신데렐라 이야기를 체험하며 알아볼 수 있는 '함께 사는 세상' ▲우주와 지구에 대해 퍼즐과 놀이로 배우는 '안녕? 지구!' ▲물의 성질과 원리를 배우는 '물빛마을' ▲36개월 미만 유아들의 휴식과 놀이 공간 '아기숲' 등 체험공간이 있다.


3층은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을 체험하는 '애니팩토리', 꽃을 주제로 한 국내ㆍ외예술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아트갤러리' 등으로 꾸며졌다.


고양 어린이박물관은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각종 체험과 놀이, 학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박물관이 문을 열면 경기북부지역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문화 갈증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입장료는 개인 5000원, 20인 이상 단체 3500원, 36개월 미만 어린이는 무료다. 예매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goyangcm.or.kr)를 통해 가능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