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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해외 화상회의 'AS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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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 해외 화상회의 'AS 경쟁력' 강화 현대모비스의 해외법인과 본사 임직원들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회의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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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현대모비스가 해외 애프터서비스(AS) 법인과 화상회의 시스템을 개설하고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다.

30일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미주와 유럽, 중동 등 해외 12개 AS 법인의 현지 외국인 매니저 50여명과 본사 관련 부서 임직원 30여명이 매월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화상회의는 통역 없이 영어로만 진행되고 국가별 시차 등을 고려해 오전과 오후 두 차례로 나눠 실시한다. 전 세계 물류관리 현장과 고객들이 제기하는 문제점을 실시간으로 개선해 나가기 위해 관련 부문의 임원급 실장들도 직접 회의에 참석한다.

기존 해외 매니저들의 의견들은 1차로 현지 주재원들이 취합하고 2차로 각 지원부서를 거쳐야만 본사의 해당 부서 담당자에게 전달돼왔다. 하지만 이번 화상회의 구축을 통해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실제로 지난 3월과 4월에 열린 시범운영 회의에서 제기된 57건의 안건 중 절반에 가까운 25건은 회의 종료 이후 즉시 조치를 통해 한 달 안에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이러한 소통 혁신을 통해 문제 개선 속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글로벌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반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최근 현대차그룹이 집중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도 맥을 같이 한다. 완성차 판매 이후 AS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재구매율 등 브랜드 충성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신속하고 정확한 부품 공급을 통해 고객만족 극대화를 꾀하기 위한 차원이다.


앞으로도 글로벌 AS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 별로 각 개선항목을 세워 전략적 투자를 단행할 방침이다. 현재 54개에 이르는 글로벌 거점을 2020년까지 60여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역별 중요성에 따라 물류센터를 재정비하고 저순환재고부품을 통합 관리하는 '물류합리화'도 추진한다. 또 지난해 시베리아 횡단철도로 순정부품 운송기간을 약 40% 단축한 것처럼 각 지역에 맞는 새로운 운송방식을 발굴하는 '운송방식 개선' 등을 진행한다.


손찬모 현대모비스 해외서비스부품담당 이사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원활하고 신속한 부품 공급으로 현대기아차 고객들이 AS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해외 법인과의 직접 소통 채널을 마련한 것은 완벽한 AS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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