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창군,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노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지방상수도 공급구역 확대 및 시설 기술진단 등"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창군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군에 따르면 순창군 소재 적성정수장 기술진단 용역을 발주하고 26일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을상수도를 음용하고 있는 마을을 지방상수도로 전환하여 보급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오는 10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정수장 기술진단 용역은 시설별, 공정별 기능진단을 실시한 후 기능저하 요인을 분석하고 수질관리 및 시설개선계획과 운영관리방안 계획을 수립해 보다 효율적인 정수장 운영과 군민에게 맑은 물을 공급하기 위해 실시한다.

군은 또 소규모 수도시설이나 지하수를 이용하는 군민들에게 지방상수도와 광역상수도를 공급하기 위하여 수돗물 공급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올해 5개 마을 120세대 지방 또는 광역상수도를 공급할 수 있도록 공사를 완료하였고 오는 12월말까지 9개 마을 240여 세대에 추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양상구 환경보호과장은 “우리 군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마tu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는 고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주민들도 여러 좋은 물을 마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수돗물 절약에 앞장 서 달라“고 당부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