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행복주택 아이디어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행복주택 아이디어 공모"
AD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제20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공모주제는 'RE:HAPPINESS'로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 행복주택 후보지를 대상으로 행복에 대한 회고, 재해석을 통해 대학생이 살고 싶은 행복한 주택의 모습을 제안 받는다.

국내 대학·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 팀당 2인 이내로 응모해야 한다. 내달 13일부터 30일까지 전용홈페이지(http://arch.lh.or.kr)를 통해 접수 받는다. 공모 작품의 1차 접수는 8월17~18일, 2차 접수는 9월26~27일이며, 최종 발표는 10월로 예정돼 있다.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차 심사 작품은 전자파일로 접수 받는다. 모형과 도판은 1차 통과자에 한해 2차 심사에서 받는다. LH는 외부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총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게는 장학금과 해외건축기행 특전, LH 입사시 가점도 부여한다.

박현영 LH 건설기술본부장은 "올해 공모주제가 행복주택인 만큼 행복주택 수요자인 대학생들이 직접 살 집을 건축한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올 것"이라며 "행복주택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