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이 선보인 ‘일산 킨텍스 한류월드 시티 프라디움’ 오피스텔이 지난 23일과 24일 청약접수를 진행한 결과, 약 6,500명이 청약에 나서 평균 19대 1의 높은 경쟁률로 전 실 청약마감을 기록했다.
분양 관계자는 “탁 트인 일산 호수공원과 한강 조망권을 갖춘 데다 한류월드 내 유일한 초등학교가 직선거리 40m에 위치해 교육여건 역시 뛰어나다는 점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것 같다.”며 “에어컨과 붙박이장, 광파오븐, 최고급 블래펄 쿡탑 등 다양한 무상옵션과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이 대거 청약에 몰렸다.”고 현장 분위기를 설명했다.
실제 ‘일산 킨텍스 한류월드 시티 프라디움’은 지난 20일 견본주택 개관 이후 주말 3일 동안 약 2만 명의 내방객이 몰리며 분양흥행을 예고한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일산 한류월드 주거형 오피스텔의 인기는 일산신도시 내 부족한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데다, 한류월드 일대 개발이 순항하며 지역 내 실수요자는 물론 전국적으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단지는 4Bay 판상형 위주 평면과 다양한 무상옵션 제공은 물론 세련미를 자연스럽게 살린 유니크한 ‘어반스타일’과 절제된 감각미가 돋보이는 심플한 ‘모던 스타일’ 총 2가지의 선택형 인테리어를 제공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지난 23일 청약을 마친 김 모씨(40대, 주부)는 “일산 대화동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데 아파트가 노후화돼 새 집으로 이사하고자 이번 청약에 나섰다.”며 “청약이 너무 몰려 걱정이 되기는 하지만 꼭 당첨이 돼 새로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24일 오후 청약을 접수한 박 모씨(50대, 회사원)는 “최근 일산 한류월드 분양시장이 워낙 호황이라는 얘기를 듣고 여윳돈을 투자하기 위해 청약신청을 했다.”며 “분양가도 생각보다 저렴하고 중도금 무이자 조건이라 초기 투자금액 부담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 투자 수익률도 우수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전했다.
특히 단지는 K-컬처밸리, GTX 킨텍스역 등의 대규모 개발이 진행 중인 고양관광문화단지(일산 한류월드)의 중심지에 들어설 예정으로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단지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 한류월드 O4블록에 위치한 오피스텔로 지하 3층~지상 29층 4개동, 전용 84㎡ 총 337실 규모로 △A타입 87실 △B타입 140실 △C타입 110실 등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향후 ‘일산 킨텍스 한류월드 시티 프라디움’ 분양일정은 25일 당첨자 발표에 이어 26일 정당계약 순으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1238-1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