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진도군, 학업성적 우수한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3,000여만원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진도군, 학업성적 우수한 저소득층 학생 장학금 3,000여만원 전달 진도군이 학업 성적이 우수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3,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이 학업 성적이 우수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3,0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23일 진도군에 따르면 군청 대회의실에서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꿈을 향해 열심히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63명에게 기초생활자활기금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진도군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기초생활자활기금에서 2011년부터 현재까지 209명에게 1억800만원을 전달하는 등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직접 장학금을 전달하면서 “여러가지 이유로 어려운 가정 여건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공부해서 성적이 우수한 여러분들은 진도발전을 견인할 수 있는 중요한 인재로서 지속적으로 지원을 하겠다”며 “저출산 고령화 시대에 진도의 미래를 짊어진 여러분의 중요성을 바로 알고 더 열심히 실력을 갈고 닦아서 훌륭한 인재가 되어 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진도군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까지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 모금액 102억원 조성하고 상반기 장학금 48명에게 5,500만원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