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열린 국회를 향해'…가정의달 맞아 국회, 문화축제 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21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여의도 국회잔디마당

'열린 국회를 향해'…가정의달 맞아 국회, 문화축제 연다
AD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국회의 대표 문화축제 '2016 열린국회마당'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열린다.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 들러 볼거리와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 행사는 정의화 의장 취임 이후 추진해온 '열린국회' 사업의 일환이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아름다운 동행! 국민과 함께'다. 행사는 아트페스티벌, 한국문화축제, 북페스티벌, 꿈나무축제, 무한상상체험전, 행복나눔이벤트 등 6개 테마의 총 31개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21일 토요일에는 오전 10시 열리는 기마대 퍼레이드 행사를 시작으로 꿈나무 독서캠프, 이동과학교실 등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공연과 유익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22일에는 캘리그라피 경진대회, 꿈나무 독서캠프, 태권도 시범단 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23일에는 꿈나무 그림그리기 한마당이 개최된다.


또한 국회도서관에서는 21일, 22일 이틀간 김영란 전 대법관과 황수경 아나운서의 북토크, 북아트페어, 북콘서트 등 북페스티벌 행사가 열린다.


25일 수요일과 26일 목요일에는 국민 누구나 팔도의 다양한 차를 무료로 시음할 수 있는 팔도차(茶)문화축제가 열린다. 25일 저녁에는 스포츠 인권을 다룬 영화 '4등'이 상영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8일 토요일에는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페스티벌, 전국 초등학생 티볼대회, 가상증강현실(VR)과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무한상상체험전 등이 펼쳐진다. ‘국회상식퀴즈’, ‘20대 국회 희망메시지’ 등 각 프로그램별로 소정의 기념품이 준비돼 있다.


박형준 국회사무총장은 “국회가 가정의 달 5월에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국민들이 국회 잔디마당에 나들이 오셔서 여유롭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