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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국내 베이커리 업계 첫 '몽골'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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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내 3개 점포 오픈…몽골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장 선점하고 글로벌 베이커리로 도약할 것

뚜레쥬르, 국내 베이커리 업계 첫 '몽골' 진출 (앞줄 왼쪽부터)신종훈 CJ푸드빌 글로벌사업 본부장, 정문목 CJ푸드빌 대표이사, 아리운밧 몽베이커리 CEO, 나란밧 몽베이커리 총괄 매니저 등이 뚜레쥬르 몽골 마스터 프랜차이즈(MF) 체결식을 연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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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국내 베이커리 업계로서는 처음으로 몽골에 진출한다.

12일 뚜레쥬르는 몽골 현지 기업과 마스터프랜차이즈(MF)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이번 몽골 진출까지 추가해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 총 8개국에 깃발을 꽂게 됐다.


몽골은 1인당 GDP가 약 4000달러이지만 2020년에는 2만 달러에 육박할 것으로 예측되며 최근 10년간 평균 경제 성장률이 8%에 달하는 등 고성장 국가에 속한다. 또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해외 문화 수용도 및 소비 잠재력이 높아 글로벌 기업들의 차세대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뚜레쥬르는 한류 영향 등으로 한국과 경제·문화적 연계성이 높은 몽골에서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서의 입지 구축과 시장 선점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뚜레쥬르의 MF파트너사인 ‘몽베이커리’는 현지 로컬 베이커리·카페 사업을 영위하는 외식 전문 기업으로, 1998년 한국인 제빵사를 영입해 한국형 윈도우 베이커리를 몽골 내 처음으로 선보인 업체다. CJ푸드빌은 파트너사가 오랜 베이커리 사업 경험이 있는 데다, 몽골 최대 유통업체인 노민사와 입점 제휴(백화점, 마트 등) 이력 및 국영 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등 우수한 외식 사업 역량을 보유한 만큼 뚜레쥬르의 몽골 확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문목 CJ푸드빌 대표는 "몽베이커리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 유지를 위해 어떠한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뚜레쥬르의 브랜드 파워와 몽베이커리사의 역량을 기반으로 뚜레쥬르 글로벌 사업에 큰 발전을 가져올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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