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이디야커피가 스틱원두커피 ‘비니스트 미니’ 출시 2년 만에 5000만개 판매고를 올렸다고 11일 밝혔다.
2014년 5월 출시한 비니스트 미니는 용량을 기존 ‘비니스트25’의 절반인 1g으로 줄인 제품이다. 종이컵에 인스턴트커피를 타 마시는 한국인의 커피음용습관에 맞춘 포장으로 소비자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출시 당해 1000만 스틱이 판매됐으며 지난해에는 전년대비 200% 성장한 2000만 스틱이 판매, 누적판매량 3000만 스틱을 돌파했다. 올해에만 2000만 스틱이 판매되며 누적 5000만 스틱이 넘어섰다.
판매량 급증의 요인으로는 가맹점을 중심으로 한 100개입 대용량 제품 수요의 증가와 마트·온라인 쇼핑몰 등 유통채널에서의 마케팅 강화가 꼽힌다. 이디야커피는 올해에만 4000만 스틱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