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安 "국회의장·법사위원장, 與野 따로 맡아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는 10일 20대 국회 원구성 문제와 관련해 "기본적 원칙은 국회의장과 법사위원장은 여당과 야당이 각각 따로 맡는 것이 옳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정책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만약 국회의장이 여당이면 법사위원장은 야당이, 국회의장이 야당이면 법사위원장은 여당이 맡는 것이 옳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표는 이어 13일로 계획된 박근혜 대통령과 3당(黨) 원내대표 회동에 대해서는 "선거결과와 관련, 국민의 의사를 받아들이고 한 단계씩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지의 표명으로 본다"며 "실제 만남에서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안 대표는 당초 이번주 초 발표되기로 했던 당직인선 문제가 지연되고 있는 데 관해서는 "여러가지(로) 논의하고 있는 중"이라며 "내일 발표하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안 대표는 "현재 38석의 의원들이 1인 2·3역을 해야 하는 형편"이라며 "현역의원으 현역으로서 할 수 있는 국회직 일에 집중하고, 가능하면 당직은 원외인사를 중용하는 것이 현재 당이 처한 여러 상황에 맞는다"고 설명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